[기사공유]창의적 협업의 요소(1)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구글, 애플, 페이스북 등은 해마다 전 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사하는 가장 창의적인 회사 목록에서 항상 선두를 달리곤 한다. 이들 회사가 창의적이라는 말은 가장 협업을 잘하고 있다는 건데, 왜 그럴까? 이들이 개발하는 상품이나 아이디어는 어느 한 개인이 아니라, 여러 사람이 협업하여 만든 것이기 때문이다.

이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선두를 달리는 이유가 바로 이런 공통점 안에 담겨 있다. 그 공통점은 이렇게 요약된다:

비전, 목표, 핵심가치를 모든 직원이 공유하며 실행한다.
‣ 창의적 사고를 갖고 함께 일하며, 항상 고객을 중심에 두어 고객 지향적이다.
‣ 다른 사람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토론하는 스킬과 능력이 있다.
‣ 비즈니스와 연관된 파트너와 생태계를 전략적으로 관리한다.
‣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연구하고 개발하기 위해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면서 전진하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역량을 지니고 있다.
‣ 고객과의 긴밀한 접점을 제공하고 모든 직원들이 함께 토론하고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 비즈니스 문제와 장애물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푸는 문제해결 능력을 활용한다.
‣ 자발성과 오너십을 가지도록 동기부여가 잘 되어 있다.
‣ 모든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와 회사의 업무를 즐긴다.

 

>> 관련 기사(매일경제, 2015.06.30)

Published by

Time to CUBE

소셜 공유 서비스 - CUBE를 만날 시간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