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구글 CEO “리더, 타인을 성공으로 이끌어야”

NISI20151215_0006239866_web.jpg

인도 출신의 순다르 피차이(46)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5일(현지시간) “리더의 업무는 다른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끄는 것”이라며 리더십의 요체를 정의했다.

미국의 온라인매체 쿼츠(QUARTZ)에 따르면 피차이 구글 CEO는 이날 모교인 인도 카라그푸르 공과대학을 방문한 자리에서 “(리더는) 훌륭한 사람들을 주변에 두고 장애물도 제거함으로써 그들이 현재 하는 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나는 주변에 강력한 리더십 팀이 있다”면서 “(리더십은) 조직의 모든 단계의 사람들에게 권한을 이양하고, 그들이 올바른 일을 할 수 있도록 신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차이 CEO는 이어 성공하는 조직의 비결로 ‘협업의 문화’를 꼽았다.

그는 “조직을 사람들이 일하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일이 중요하다. 모든 것이 여기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또 “이러한 협업의 문화는 내가 초점을 맞추는 또 다른 의제(big thing)”라고 말했다.

피차이 CEO는 엔지니어 출신으로 2015년 8월 구글의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됐다. 구글 크롬 부문 수석부사장을 거쳤으며, 인도 타밀나두(Tamil Nadu) 주 태생이다.

그는 개성 강한(big-ego) 경영자가 득세하는 정보통신 업계에서 조용하고 튀지 않으면서도 효율적인 리더십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 관련기사(뉴시스, 2017. 01. 07)

Published by

Time to CUBE

소셜 공유 서비스 - CUBE를 만날 시간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